윤리경영 브랜드화

  • clean mind

    윤리경영브랜드 clean mind의 의미으로써 새로운 윤리경영을 시작하겠습니다.
    사전적의미로는 깨끗한 마음, 깨끗한 생각입니다.

윤리경영 실천

기존관리체계와 CLEAR UP 관리체계에 대한 비교표
구분 기존 시스템 clean mind system
특징 잘못을 지적하고 훈계
(사후통제)
어려운 일을 함께 고민하고, 도와줌
(사전예방)
초 점 엄격한 통제, 기능(skill) 부드러운 통제, 과정(process)
역 할 감시자, 통제권 소유자 컨설턴트, 조직의 파트너
피드백 자급자족 모범, 우수사례 공유

환경 및 역량 분석

환경 및 역량 분석에 관한 SWOT 분석
강점
(Strength)
  • - CEO의 강력한 반부패 의지
  • - 임직원의 높은 청렴의식 수준
  • -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인적자원
약점
(Weakness)
  • - 관내 산재해 있는 다수의 사업장
  • - 부서간 청렴 공조체제 미흡
  • - 지자체로부터의 재정 자립도 부족
기회
(Opportunity)
  • - 윤리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
  • - 전직원 윤리의식 관심도 증가
  • - 감사 전문가 외부 공개채용
위협
(Threat)
  • - 공기업 방만경영 근절요구
  • - 윤리경영추진에 따른 예산지원 및
       인프라 구축 미흡